문화도시부평, 뮤직 플로우 사운즈 Vol.3 개최
문화도시부평, 뮤직 플로우 사운즈 Vol.3 개최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9.06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직 플로우 사운즈 Vol.3 포스터

[인천=임영화기자] 인천 부평구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16일 오후 5시 부평 문화의 거리 야외무대에서 뮤직 플로우 사운즈의 세 번째 공연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뮤직 플로우 사운즈’는 지난 8월 26일 성료한 ‘뮤직 플로우 페스티벌’의 연장선으로, 올해 총 5번 개최될 예정이다.

뮤직 플로우 사운즈’ Vol.1과 Vol.2는 지난 5월부터 부평 문화의거리, 인천탁주 공장 등 부평의 다양한 야외 공간에서 이색적이고 특별한 공연을 펼쳤다.

이번 Vol.3는 부평과 연이 있는 음악가들의 옛 음악을 재해석한 앨범을 제작해 음악으로 도시를 기록한 ‘부평 사운드 – 재즈 시티 부평’의 연속성을 담고 있어 더욱 특별한 무대가 될 예정이다.

이번 무대는 실제 ‘부평 사운드-재즈 시티 부평’에 참여한 뮤지션 4팀이 함께 한다.

현재 재즈 신(scene)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기타리스트 ‘찰리 정’ ▲드러머 ‘이상민’ ▲새로운 사운드로 주목받고 있는 재즈 기반의 크로스오버 밴드 ‘만동’ ▲객석을 들썩이게 하는 매력적인 스카리듬을 구사하는 밴드 ‘킹스턴 루69디스카’ ▲또 인천·부평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팝·재즈 뮤지션 ‘남달리’까지 총 4팀이다.

황유경 문화도시센터장은 “음악을 기반으로 한 문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음악 아카이브와 이를 활용한 시민 향유를 함께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뮤직 플로우 사운즈 with 부평사운드 재즈 시티 부평’ 무대가 ‘기록이 공연으로 연결되는 접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 사운드 – 재즈 시티 부평’은 현인 ‘신라의 달밤’, 사랑과 평화 ‘저바람’, 히식스 ‘당신은 몰라’, 데블스 ‘그리운 건 너’, 또 길옥윤이 만들고 패티김이 불러 유명한 ‘초우’ 등 익숙한 선율의 곡들을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재즈 뮤지션들이 재해석해 제작한 앨범으로, 바이닐(LP)의 형태로 제작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