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학기 맞아 어린이 기호식품 위생점검 실시
오산시, 2학기 맞아 어린이 기호식품 위생점검 실시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09.1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청 전경(사진=오산시)
오산시청 전경(사진=오산시)

[오산=최승곤기자] 오산시가 가을학기를 맞아 오는 22일까지 어린이들이 주로 찾는 학교 주변 등에 있는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 판매업소에 대한 위생검검에 나선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식품 조리·판매업소를 대상으로 기호식품에 대한 안전관리를 통해 건강한 식생활 유도, 식중독 예방 등 위생적인 판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현재 관내 어린이 식품안전 보호구역은 22구역 173개소로 지정되어 있으며 시는 공무원 및 어린이 전담관리원이 월 1회 위생지도·계도를 통해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한 안심 환경 구축에 노력 중이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학교매점, 학교주변 문방구·분식점, 슈퍼마켓, 문구점(식품을 판매하는 업소에 한함) 등 위생 취약 업소를 대상으로 공무원 및 식품위생감시원 18명이 합동해 진행한다.

점검 주요 내용은 유통기한 경과제품 및 무표시 제품 판매 여부, 정서·저해식품 판매 여부, 고열량·저영양 식품 판매여부(학교, 우수판매업소에 한함),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건강진단 미실시 등 기타 식품위생법령 준수 여부(식품조리업소에 한함) 등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위생점검을 통하여 “학교주변에서 판매되고 있는 어린이 기호식품의 안전성 확보와 어린이가 안심하고 식품을 소비할 수 있는 환경, 식중독 예방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어린이 식품안전 보호구역은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학교와 학교 주변 200m 이내의 구역에 대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을 판매하도록 지정된 구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