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2023 에듀테크 활용 수업 콘서트' 개최
고양교육지원청, '2023 에듀테크 활용 수업 콘서트' 개최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9.1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사의 에듀테크 활용 수업 공감대 형성으로 자율적 참여 문화 조성
- 에듀테크 활용에 관한 교사의 공감대 형성으로 에듀테크 활용 활성화
- 에듀테크 경험을 통한 성장 이야기 나눔으로 동반 성장의 기회 제공
(사진=의정부시)
고양교육지원청이 지난 13일 소노캄 1층 다이아몬드홀에서 교원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에듀테크 활용 수업 콘서트’를 개최했다.(사진=고양교육지원청)

[경인매일=이기홍기자] 고양교육지원청이 지난 13일 소노캄 1층 다이아몬드홀에서 교원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에듀테크 활용 수업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초등 교원 76명, 중등 교원 104명이 참석하여 학교급과 교과 특성에 적합한 에듀테크 활용 교수·학습 실천 사례를 소개하고 맞춤형 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교사의 에듀테크 성장이야기 T.E.D.(Teacher′s Edu-tech Development)’를 주제로 진행된 수업 콘서트는 여는 이야기-'선생님의 교실 속 에듀테크는 안녕한가요?', 초등교사 이야기-'함께 만들며 소통으로 이어지는 북크리에이터', '에듀테크 활용 창작 음악 수업에서의 학생 평가와 교사 성장 이야기', 중등교사 이야기- '에듀테크로 그리는 맞춤형 미래교육 이야기', '힘이 되는 에듀테크, 짐이 되는 에듀테크', 닫는 이야기 –'에듀테크로 만들어내는 융합',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다. 

본 수업 콘서트에서는 사례 발표 교사 6명과 수업콘서트 참석 교사들이에듀테크 활용 교육 사례 공유와 함께 에듀테크 활용 교육 방향, 현장의 변화 등 에듀테크 교육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나누었다. 

수업 콘서트에 참여한 김OO 교사는 “오늘 수업 콘서트는 현장 교사가 직접 에듀테크 활용 수업을 하면서 겪는 고민과 경험 사례를 나눔으로써 에듀테크 활용 수업의 방향을 함께 생각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남겼다.

수업 콘서트와 관련하여 고효순 교육장은 "에듀테크는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을 위해 효율적으로 사용되어야 하며, 이번 콘서트를 통해 에듀테크 활용에 관한 교사의 공감대 형성으로 에듀테크 활용 수업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