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내달 4일부터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안산시, 내달 4일부터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09.2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는 10월 4일부터 17까지 관내 거주 시민의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광견병 예방접종과 함께 야생동물로부터 광견병 전염 차단을 위한 방역 활동을 실시한다.(사진=안산시)

[안산=권영창기자] 안산시는 10월 4일부터 17까지 관내 거주 시민의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광견병 예방접종과 함께 야생동물로부터 광견병 전염 차단을 위한 방역 활동을 실시한다.

광견병은 감염 시 치사율이 높아 1년에 한 번씩 보강접종을 권장하는 인수공통전염병이다.

이번 예방접종 대상은 3개월령 이상의 개와 고양이로 접종을 희망하는 시민은 반려동물과 동행해 지정된 관내 35개소의 동물병원을 방문해 접종하면 된다.

비용은 한 마리당 1만원이고, 동물병원이 없는 대부도의 경우 오는 10월 1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대부동행정복지센터에서 일괄 접종한다.

안산시는 안산시수의사회의 협조를 얻어 5천여 마리 분량의 백신을 공급할 계획이며, 시화호 인접지역을 중심으로 야생동물(야생너구리, 고양이, 오소리 등)에 대한 광견병 미끼예방약 7천개를 살포하고 섭취여부를 관찰하는 등 광견병 전염원의 사전 차단과 예방으로 시민피해 방지를 위해 행정력을 모을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 누리집(홈페이지)을 확인하거나, 안산시수의사회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