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기고] 추석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로 안전하게 보내자
[119기고] 추석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로 안전하게 보내자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9.24 0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소방서 효성119안전센터. 소방장 김형석

다가오는 추석명절, 주택용 소방시설은 잘 챙기셨나요?

귀성객들과 시민들의 이동으로 번잡해지는 추석 명절 시즌은 화재 발생 빈도가 높고 인명·재산피해가 크기 때문에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주거 활동이 많아지는 추석 명절 기간. 음식물 조리 등으로 화기 사용이 증가하므로 부주의에 따른 화재 발생이 증가하기 때문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대표적으로 2가지가 있는데 가정용 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가 있다.

가정용 소화기는 화재 초기에 사용 했을 시 소방차 1대 위력을 가지고 있을 만큼 초기 진화에 강력하다.

따라서 가정용 소화기는 세대별 또는 층별마다 1개 이상 비치하는 것이 좋다.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연기를 감지하는 즉시 화재경보를 울려 신속하게 피난을 도울 수 있으므로 방마다 하나씩 설치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대형마트나 인터넷 쇼핑몰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니 주변 사람들에게도 많이 알려 미리미리 화재를 예방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다.

이처럼 우리가 평상시 알지 못했던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발생 시 큰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소중한 우리의 가족을 지킬 수 있는 생명과 같은 존재다.

평상시 주택용 소방시설에 대한 경각심을 늘 일깨우고 그 소중함에 대해 생각을 해야 한다.

그렇다면 올해 추석 명절은 각 가정을 방문하여 자신의 소중한 친척과 가족의 안전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

우리 모두 즐거운 추석명절을 행복하고 안전하게 보내도록 하자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