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캠페인 실시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캠페인 실시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3.09.2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는 제16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지난 21일 시민평화근린공원에서 치매극복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동두천시)

[동두천=김해수기자]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는 제16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지난 21일 시민평화근린공원에서 치매극복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동두천시노인복지관, 경기도노인전문동두천병원, 동두천경찰서,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진행됐으며 지역주민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특히 치매인식 개선을 위해 경증 치매 어르신들이 ‘청춘카페’를 운영하였으며,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체험부스를 통해 칠교, 스칸디아모스 나무액자 만들기를 진행하여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심뇌혈관질환 관리, 금연, 영양, 구강보건과 같은 보건소 사업 홍보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청춘카페에 참여한 김 모(81세) 어르신은 “치매가 있어도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부정적 인식개선에 기여한 것 같아 기쁘다.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건강도시 동두천을 위해 앞으로도 함께 노력하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치매조기검진 예약 및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