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오는 29일 상반기 취업박람회 개최
계양구, 오는 29일 상반기 취업박람회 개최
  • 박주용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0.04.08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나서 인력·일자리 해결해요"

계양구는 오는 29일 오후 2시 구청 남측광장 및 1층 중앙로비에서 인천북부종합고용지원센터 등 14개 기관의 후원으로 2010년 상반기 계양구 취업박람회 행사를 개최한다.

기업에게는 우수인력을 채용하여 기업의 활성화를 유도하고 구직자들에게는 취업의 기회와 각종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인업체와 구직자가 면접을 하는 구인·구직 만남의 장, 인터넷마케팅 과정 등 전문 직업훈련을 상담할 수 있는 훈련상담관 등 총 5개관으로 분류하여 구직자와 구인자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약 35개의 구인업체가 직접 참여하고, 100개의 구인업체가 워크넷(노동부 직업정보망), 일마루(인천시 고유 일자리시스템)를 통해 간접 참여하게 되며, 구직자는 이력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행사장을 당일 직접 방문하여 원하는 업체와 취업 상담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우리구에서는 지난 3월에 희망근로자와 소기업간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50여개의 일자리를 연결한 바 있다” 며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앞으로 매월 취업계층별로 구분하여 구인구직자 매칭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해 취업박람회에는 192업체가 참여하여 119명이 채용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