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자형 의원 "(가칭)신현1중, 교육재정투자심사 통과 회신 받아"
경기도의회 이자형 의원 "(가칭)신현1중, 교육재정투자심사 통과 회신 받아"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1.0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최승곤기자]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자형 의원이 "(가칭)신현1중이 교육재정투자심사를 통과했다는 회신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경기도 광주시 신현동에 설립이 추진되고 있는 (가칭)신현1중학교가 오는 2027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설립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가칭)신현1중은 신현중학교의 과밀학급 문제 해소와 신현동 일대 공동주택 개발에 따른 학령인구 증가로 신설이 추진되고 있었으나 도교육청 교육재정투자심사에서 재검토 통보를 받으며 한 차례 학교 설립 추진에 제동이 걸린 바 있다.

그러나 재도전 끝에 도교육청 교육재정투자심사를 통과한 (가칭)신현1중은 이제 학교 설립의 마지막 관문인 교육부의 중앙투자심사만을 남겨두게 됐으며, 도교육청은 내년 초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통과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자형 의원은 “특별교실까지 일반교실로 변경해 학생들을 수용하고 있는 신현중의 과밀학급 문제를 근본적인 해결할 방법은 학교 신설 뿐”이라고 강조하고, “도교육청과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 교육부의 중앙투자심사까지 무난히 통과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 의원은 “2025학년도부터 (가칭)신현1중 설립전까지 신현중과 인근 성남지역과 공동학구 운영을 약속받은 만큼, 신현중 학생들이 불편함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