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노조갈등 타결... "소통과 협력의 노사존중 문화 만들기로"
성남문화재단, 노조갈등 타결... "소통과 협력의 노사존중 문화 만들기로"
  • 최승곤·이승균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1.0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 서정림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와 이도연 노조위원장
사진 왼쪽 서정림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와 이도연 노조위원장

 

[성남=최승곤·이승균기자]성남문화재단과 재단 노조가 공동 합의문을 채택하고 그동안 거듭되던 노사갈등을 봉합했다.

지난 2일 대표이사실에서 서정림 대표이사와 재단 3개 본부장, 이도연 노조위원장과 노조 집행부 등은 공동 합의문에 서명하면서 갈등을 거듭하던 재단의 노사갈등을 봉합키로 중지를 모았다.

노사는 그간 10여 차례의 공식·비공식 접촉을 통해 양측의 입장을 조율한 후 경기지방노동위원회에서 화해조서를 작성하는 것으로 법적 갈등을 일단락짓고, 이를 바탕으로 한 합의문을 도출했다. 

성남문화재단 서정림 대표이사는 “본의 아니게 발생했던 노사갈등을 대화와 노력으로 해소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노사가 서로 존중하고 소통하는 모습으로 시민들에게 더 좋은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도연 노조위원장은 “이번 합의문 채택을 계기로 신뢰에 바탕을 둔 건강한 노사문화를 사측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합의문에는 직원 복지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내용을 포함해 재단 직원 중 65%에 달하는 10년 이상 장기 미승진자 문제 해결과 공무직 처우 개선을 위한 중기적 실행계획 수립 등 구체적인 대책 마련의 내용이 담겨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