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3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서 최초 2위 달성
김포시, 2023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서 최초 2위 달성
  • 박경천 기자 pgcark@daum.net
  • 승인 2023.11.2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쾌거
김포시청 전경(사진=김포시)
김포시청 전경(사진=김포시)

[김포=박경천기자] 김포시가 2023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에서 김포시 최초 2위를 달성해 2억원의 재정 인센티브와 기관표창을 받게 됐다. 이로써 김포시는 6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경기도 시군종합평가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국가 핵심과제와 도의 주요 시책 추진성과를 인구 규모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누어 비교하는 종합평가로 상식이 회복된 반듯한 나라,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역동적 경제,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 자율과 창의로 만드는 담대한 미래, 자유, 평화, 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국가,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 도정 주요시책 등 101개 지표에 대한 평가를 통해 시·군의 종합적 행정역량을 평가하는 제도다.

시는 10개 시군이 포함된 2그룹에 속하면서 전 분야에서 고르게 우수한 실적을 거뒀으며, 전년보다 2.2점이 상승한 역대 최고점인 101.05점을 획득하여, 2그룹내 2위, 경기도 31개 시군 전체 2위의 성적을 거뒀다.

2018년부터 경기도 2그룹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하면서도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올해 연초부터 엄진섭 부시장의 지휘 아래 지표수립 사전대응, 지표추진계획보고회, 매월 실적향상 보고회, 부서간 협력체계 구축 등 실적 관리를 넘어 행정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다. 

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김포시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