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세계 에이즈의 날’ 맞아 예방 캠페인 실시
파주시, ‘세계 에이즈의 날’ 맞아 예방 캠페인 실시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11.2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이즈, 예방과 빠른 검사로 불안 없앤다
홍보물(사진=파주시)
홍보물(사진=파주시)

[파주=이기홍기자] 파주시는 ‘제36회 세계 에이즈의 날(12.1.)’을 맞아, 오는 12월 7일까지 파주보건소에서 에이즈 예방 및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한다. 

‘에이즈, 예방과 빠른 검사로 불안 제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캠페인은 에이즈 예방을 위한 검사와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해소코자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현장 상담, 에이즈 예방 홍보물 배부, 에이즈 관련 검진 안내 등으로 진행된다.

에이즈는 효과적인 치료법이 개발되어 꾸준한 치료를 통해 관리가 가능한 ‘만성질환’이다. 감염경로는 에이즈 감염인과의 성 접촉, 감염된 혈액제제 및 수혈 등에 의하며, 에이즈 예방을 위해서는 성관계 시 콘돔을 사용하여야 한다.

에이즈 초기에는 감기, 몸살 등의 일반적인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나 증상만으로는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없으므로, 감염이 의심되면 반드시 보건소를 방문해 무료(익명) 검사를 받아야 한다. 

검사를 통해 건강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과 공포심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다. 검사를 희망하는 경우 파주·운정보건소, 문산보건지소 등 3곳에서 무료로 에이즈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검사 수검자의 이름, 주민번호, 주소 등을 공개하지 않고도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파주보건소 감염병예방팀 또는 에이즈상담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