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전기차 핵심부품 기술분석 세미나 및 전시회 성료
인천시, 전기차 핵심부품 기술분석 세미나 및 전시회 성료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12.01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을 미래차 산업 기술혁신 선도, 세계 초일류 도시로 만들어 나가는데 자동차 부품 기업들이 동참”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3 커넥티드 모빌리티 엑스포 전시회. 사진제공=인천TP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인천테크노파크(이하 인천TP)는 미래차 부품 기업의 기술 역량 강화 와 내연기관차 부품기업의 업종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해외선진사 전기차(Tesla model-Y) 핵심부품 기술분석 세미나 및 성과 전시회를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3 커넥티드 모빌리티 엑스포에 참여해30일부터 1일까지 양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 2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이날 세미나는 첫 번째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봉현 PD)에서 2024년 국가연구개발사업 추진방향 및 전략과 두 번째로 현대자동차 의왕연구소(강희삼 책임)에서는 알루미늄 분야 탄소중립 대응 동향을 발표하고, 마지막으로 인하대학교(前 한국자동차연구원, 성시영 교수)에서 Tesla model-Y 벤치마킹 분석 결과 등의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최한 전기차 Teardown 행사는 해외선진사 전기차 핵심부품 분양을 통해 분석 결과를 지역 자동차 부품 기업들과 공유하는 자리였으며, 참여 기업들의 기술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전기차 핵심부품 분양 및 기술분석 지원에 21개 기업이 참여하여 최대 1달 동안의 벤치마킹 및 성능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기업들의 요청에 따라 부품 성능 및 구조해석, 특성분석, 역설계 등을 통한 자료를 DB로 구축하여 공유했다.

또한, 행사 이후에 관심 있는 기업의 신청에 따라 부품을 1개월간 추가로 임대 분양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날 기술분석 세미나 및 전시회 진행에 앞서 인천 자동차 부품산업 관련 산·학·연 관계자들의 미래차 기술전환에 대해 의견을 청취하는 기업 협의회도 진행했다.

인천테크노파크 미래자동차산업센터 김정식 센터장은 “Teardown 행사는 미래차 중심 산업구조 변화에 따른 시책사업인 만큼, 인천지역 자동차 부품기업이 미래차로 신속한 기술전환과 사업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인천을 미래차 산업 기술혁신 선도, 세계 초일류 도시로 만들어 나가는데 자동차 부품 기업들이 동참해달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인천 자동차 부품 기업, 대학, 유관기관 등 관계자 16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