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가족단위 관광객 위한 놀이·휴식 공간 ‘대장소나무의 집’ 조성
인천 중구, 가족단위 관광객 위한 놀이·휴식 공간 ‘대장소나무의 집’ 조성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12.0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 중구)

[인천=김정호기자] 인천 중구 원도심의 대표 관광 명소 ‘송월동 동화마을’ 이곳에 대형 소나무 조형물과 놀이기구 등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새로운 공간이 만들어져 이목을 끌고 있다.

인천시 중구는 아이들을 위한 대표적 관광지인 송월동 동화마을에 ‘대장소나무의 집’을 조성했다고 5일 밝혔다.

‘대장소나무의 집’은 민선 8기 중구가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송월동 동화마을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동화마을을 찾는 가족 단위 관광객의 수요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고자 새로이 조성한 놀이공간이다.

획일적인 모습의 기존 놀이터와는 달리, 동화마을을 대표하는 ‘대장소나무’라는 콘셉트와 디자인에 맞게, 아이들은 뛰놀며 체험하고, 부모들은 휴식하며 힐링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신공법으로 나무 질감을 표현해 실감 나는 놀이 환경을 만들었다. 대장소나무에 올라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는 ‘자이언트 슬라이드’, 동화 속 타잔이 돼 모험을 즐길 수 있는 ‘미니 짚라인’ 등의 놀이기구를 조성했다.

또,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 규정을 준수, 추락 방지 네트 등을 설치하고 바닥에는 탄성포장을 적용하는 등 아이들이 시설을 즐기며 다치지 않도록 안전에 각별한 신경을 썼다. 실제로 전문기관(한국어린이안전연구원)의 안전 인증도 받았다.

또한 놀이기구 건너편에는 벤치, 그늘막을 설치해 부모들이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보며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구는 이번 ‘대장소나무의 집’ 외에도 ‘코스튬 페스티벌 개최’, ‘트릭아트 스토리 실감콘텐츠 체험공간 조성’ 등을 추진, 동화마을의 새로운 시작과 재도약의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송월동 동화마을을 찾는 많은 어린이를 위해 새로운 체험공간을 조성했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과 가족들이 소중한 기억을 담아갈 수 있는 꿈과 희망의 공간, 송월동 동화마을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