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 정책제안 토론회 참가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 정책제안 토론회 참가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3.12.13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애인식의 변화가 장애인 고용현장을 만드는 것”
- “장애인이 사회와 직장에서 더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그것은 장애인 고용률을 증가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사진=경기도의회)
(사진=경기도의회)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김재훈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국민의힘, 안양4)은 12일 경기문화재단 다산홀에서 개최된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 정책제안'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가하였다.

‘장애인 인식개선과 장애인 고용과의 상관관계’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토론회에서 장애인식의 변화가 장애인 고용현장을 만들어 장애인의 복지에 이바지하는 방안에 대한 정책적 제안이 논의되었다.

이날 토론회에서 김재훈 부위원장은 “장애인식의 변화는 사회적 태도와 인식에서 벌어지는 변화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변화는 장애인의 일상생활 및 직장에서의 경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라고 밝히며 토론을 진행했다.

토론에서 한국뇌성마비복지회 오뚜기직업재활센터 황철희 원장은 “장애인 고용을 위해서는 직장 내 장애인식개선교육의 변화가 필요하다”라며, “듣는 사람의 상황과 특성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직장 내 장애인식개선교육이 이루어진다면 장애인 고용에 대한 인식도 함께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중증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사업 임봉순 참여자는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에서 중증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위해 경기도 장애인 권익보호단을 운영하고 있고, 중증장애인이 경제적인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하는 사업에서 직접 참여해 보면서 세심한 배려가 정말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김재훈 부위원장은 “장애인식 개선을 통한 고용 환경의 변화를 위해서 다양성 및 포용성 강조, 법적 규정 및 정부 지원,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성공 사례 공유 등을 통해서 고용을 활성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