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스피드스케이트 국가대표 안현준 선수 영입
동두천시, 스피드스케이트 국가대표 안현준 선수 영입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4.01.0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 제31회 레이크플래시드 동계유니버시아드경기대회 금메달리스트 안현준 선수 입단
- 2026년 이탈리아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에 금메달 획득 목표
지난 2일 동두천시청 시장실에서 스피드스케이트 국가대표 안현준 선수의 영입 소식을 발표했다.(사진=동두천시)

[동두천=김해수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2일 동두천시청 시장실에서 스피드스케이트 국가대표 안현준 선수의 영입 소식을 발표했다.

안현준 선수는 2023년 레이크플래시드 동계유니버시아드 남자 스피드스케이팅 혼성계주에서 금메달 및 팀 추월 은메달을 획득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안현준 선수는 “빙상의 대표 도시 동두천시청에 입단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동두천시를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안현준 선수가 동두천에서 안정적으로 훈련하고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다하겠다.”라면서 “안 선수의 영입으로 동두천시가 빙상 도시로서의 명성을 되찾을 것이며, 현재 시에서 추진 중인 국제스피드스케이트장 유치에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두천시는 현재 대한체육회에서 추진 중인 ‘태릉국제스케이트장 대체시설 건립 부지 선정’ 공모에서 동두천시에 유치하기 위한 준비를 착실히 진행해오고 있다.

시 관계자는 “동두천시에 태릉국제스피드스케이트장 유치가 성공한다면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빙상의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