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다(多)어울림 공동체 공모사업’ 보조사업자 공개 모집
수원시, ‘다(多)어울림 공동체 공모사업’ 보조사업자 공개 모집
  • 최승곤 기자 ccckon@naver.com
  • 승인 2024.02.1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개 사업 내외 선정, 사업별 700~800만 원 지원
수원특례시청 전경(사진=수원특례시)
수원특례시청 전경(사진=수원특례시)

[수원=최승곤기자] 수원시가 ‘2024 다(多)어울림 공동체 공모사업’ 보조사업자를 오는 2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다(多)어울림 공동체 공모사업은 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이 한국 사회에 적응·안착하도록 외국인주민의 역량 강화와 사회적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고, 다문화공동체를 활성화할 수 있는 사업과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이다.

공고일 기준 주사무소가 수원시에 있고, 수원시 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 권익 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단체와 비영리 법인·민간 단체·사회복지법인·공익법인·사회적협동조합 등이 신청 가능하다. 지원 규모는 4개 사업, 총 3150만 원이다.

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을 위한 사업·프로그램을 기획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 분야는 다문화 인식개선 활동, 다문화가족 문화체험 프로그램, 다문화·이주배경청소년 교양·예체능 프로그램, 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 한국사회 적응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 결혼이민자 경제적 자립 및 일자리 창출 지원 등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다(多)어울림 공동체 공모사업이 다문화가족과 외국인주민이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고, 다문화공동체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내외국인이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포용하는 ‘모두의 도시, 하나의 수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