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 고등학교 신입생 모집 설명회
특성화 고등학교 신입생 모집 설명회
  • 김은섭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0.10.20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교육청, 내년도 비평준화 지역 배정방안 등 정보 제공

지난 19일 경기도포천교육청(교육장 이철웅)은 포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학교 학생, 학부모 및 교감과 진학지도교사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11학년도 고등학교 비평준화 지역 학생 배정 방안과 특성화 고등학교 신입생 모집 설명회를 연이어 개최하였다.

이철웅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적성과 희망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 설계를 돕는 진로 및 진학 지도를 해야 한다.”고 말하며, “우리 고장의 인재를 우리 고장의 고등학교에 진학시켜 애향심과 고장 발전을 이끌어 내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여 달라.”고 당부하였다. 또한 이 교육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바른 진로 선택을 통하여 자신의 삶을 설계하고, 이를 돕는 학부모와 교사들에게도 진로 지도에 유익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였다. 

이날 설명회 2부에는 관내 특성화 학과를 개설하고 있는 영북고등학교, 일동고등학교, 포천일고등학교와 수원하이텍고등학교에서 참여하여 학교의 특성과 설치 학과, 장래 진로 등에 대하여 특색 있는 안내를 하여 참석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교사들은 "어느 학교로 진학할지 진로에 대하여 고민하고 있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비평준화 지역의 학생 배정 방안에 대한 안내와 관내 특성화 학과 설치 고등학교의 계열별, 학과별 특성, 졸업 후의 진로 및 직업적 성공 가능성에 대한 다양하고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유익한 설명회였다.“고 입을 모았다.

앞으로도 포천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진학과 진로 선택을 돕는 유용한 정보를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하여 학교 현장의 학생 진로지도를 지원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