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폐지나눔활동 전개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폐지나눔활동 전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4.03.12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폐지줍는 어르신 인식개선
- 자원재순환 캠페인
(사진)2024 폐지나눔활동 모습. 사진제공=중구자원봉사센터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최근 재활용품을 수거해 생활하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2024 폐지나눔활동」사업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활동은 2019년부터 6년째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폐지를 모아 제출하면 연말에 관내 폐지 줍는 어르신에게 전액 전달된다. 이날 폐지나눔활동에선 총 1,700kg 폐지를 수거했다.

이날 폐지나눔활동을 위해 중구센터 직속봉사단 ‘수리특공대’,‘사나래봉사단’에서는 폐지무게 확인, 활동보고서를 검토 했다.

또한 ‘인천중부경찰서 시민경찰’에서는 현장 교통정리 및 동선안내 등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 힘을 보탰다.

활동에 참여한 김정선 봉사자는“많은 양은 아니지만 폐지줍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아이들과 함께 나눔실천 및 환경 캠페인 동참을 위해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중구센터 안성모 대리는“폐지나눔활동을 통해 폐지줍는 어르신들의 사회적 인식 개선과 복지정책이 확대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센터는 폐지나눔활동을 더욱 활성화시킬 계획이며 봉사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폐지나눔활동 참여는 중구센터 홈페이지에서 폐지나눔활동 사전교육을 수강한 후 가정에서 수집한 폐지와 활동보고서를 제출하면 자원봉사활동시간(3kg당 1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