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보건소, ‘결핵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
의왕시보건소, ‘결핵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4.03.1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3월 두발로 Day’ 걷기 행사가 열린 고천체육공원에서‘결핵예방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사진=의왕시)

[의왕=김두호기자] 의왕시보건소는 지난 16일 ‘3월 두발로 Day’ 걷기 행사가 열린 고천체육공원에서‘결핵예방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제14회 결핵예방의 날(3월24일)’을 맞아 결핵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과 결핵 검진의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고조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의왕시 보건소는 두발로 Day 걷기 행사 참여 시민들에게 결핵 예방수칙과 검진에 대해 중점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결핵 상담을 진행하고 검진의 중요성과 수칙 등에 대해 안내했다.

그 외 감염병인 에이즈와 방역소독에 대한 홍보를 함께 전개하고, 특히 ‘결핵 발생’, ‘올바른 손 씻기’ 등에 관한 내용의 OX퀴즈를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해 큰 호응을 얻었다.

임인동 보건소장은 “결핵은 조기 발견과 치료가 중요한 질병인 만큼 결핵 예방 캠페인과 검진을 통해 시민들의 질병 인식을 개선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전파 차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보건소는 시민들의 결핵예방을 위해 △유소견자 X-선 촬영 △집단시설 역학조사 및 접촉자 검진 △노인결핵검진 △취약계층 이동검진 실시 등 결핵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