끼 많은 청소년들 다 모인다
끼 많은 청소년들 다 모인다
  • 평택 김덕기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01.1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립도서관, 청소년 문화제 개최… 아카펠라·꽁트 등 선보여

평택시립도서관(관장 최장호)의 고등부 독서모임 바리모듬이 주최하는 청소년 문화제가 오는 29일(토)과 30일(일) 양일간 오후 2시에 평택시립도서관 3층 시청각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평택시립도서관의 청소년 문화제는 전통있는 청소년 문화축제로 자리 잡고 있어 많은 청소년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바리모듬 회원들이 한 달 이상 하나가 되어 땀 흘리며 갈고 닦은 끼와 기량을 마음껏 펼쳐 보일 이번 문화제에서는 아카펠라, 꽁트, 청소년극, 댄스, 수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또래 청소년들에게는 즐거운 볼거리와 공감대를, 부모들에게는 자녀들을 이해하고 함께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평택시립도서관의 독서모임인 바리모듬은 질풍노도의 시기인 청소년기에 책을 통한 위안과 사고의 확대 및 또래 친구들과의 소통을 위한 공간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고 있다.

특히 ‘청소년 문화제’는 회원들 중 수능을 끝낸 예비대학생 선배와 고등학생 후배들이 함께 마련하는 자리로 대본부터 음향, 조명, 소품까지 청소년들이 스스로 준비하는 순수 창작물들로 구성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문화제 공연 수익금으로는 지역 내 불우한 이웃들을 돕는데 쓰고 있어 문화제가 청소년들의 끼와 문화적 욕구를 발산하는 장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주위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특히, 지난 1회에서 13까지 공연을 통해 모인 성금은 지역의 사회복지시설 및 소년소녀 가장, 독거노인들에게 전달되었다.

한편, 평택시립도서관 고등학생 독서토론모임 바리모듬은 1995년에 시작되어 한달에 한번 정기모임을 통해 각종 시사토론 및 체육대회, 수련활동, 청소년문화제 등 유익한 활동들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관내 청소년모임으로 2005년 한국도서관협회 주최 전국 공공도서관 독서모임 우수사례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바리모듬에서는 1, 2월 동안 관내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신입회원을 모집중이다. 앞으로 바리모듬을 통해 활발하게 활동하게 될 독서모임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ptlib.net)나 전화 659-4940~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