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법원도서관 도서 단체대출 서비스 확대 운영
파주시, 법원도서관 도서 단체대출 서비스 확대 운영
  • 염정애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03.2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원도서관은 독서를 하고 싶어도, 거리가 멀거나 책을 빌리러 갈 시간이 없는 군인, 어린이등에게 책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관내에 소재한 군부대 및 보육시설 등 단체에 편리하게 책을 빌려주는 「도서 단체대출 서비스」 를 확대 운영한다.

이번에 시행하는 도서 단체대출 서비스는 군부대의 경우에는 군인 간부 등의 명의로, 보육시설의 경우에는 원장 및 교사의 명의로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 기간은 14일 이내이며, 대여권수는 1회에 25~50권까지이며, 추가 필요시 조정이 가능하다.

법원도서관에서는 단체회원가입 안내 공문을 군인부대 33개소, 보육시설 10개소, 아동시설 2개소 등 총 35개소에 발송했다.

신청은 2011년 3월부터 법원도서관 휴관일(매월 둘째,넷째주 월요일)을 제외한 기간에 연중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법원도서관 (940-4191)으로 문의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법원도서관(www.pajulib.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이번 도서 단체대출 서비스로 관내 지역 단체기관에 도서 대출을 확대 운영해 책 읽는 파주, 책 읽는 시민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군인 및 어린이들의 건전한 정서 함양과 독서인구의 저변확대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