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높은 다양한 공연 설레요”
“수준높은 다양한 공연 설레요”
  • 권태경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10.2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 금요 정오음악회 퓨전음악·오페라 등 선봬

양주시와 한국음악협회 양주시지부는 시청 내방객에게 문화 향유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청사 로비에서 2달 동안 ‘금요 정오 음악회’를 운영했다.
지난 8월 26일부터 운영된 음악회는 매주 금요일 점심시간인 12시 20분부터 50분까지 약 30분 동안 ▲퓨전국악 ▲오페라 ▲클래식 ▲뮤지컬 ▲색소폰 연주 등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을 실시했으며 점심시간임을 감안하여 조용하고 휴식을 겸한 음악회로 진행되어 왔다.
최근 진행된 음악회는 ▲이을규 색소폰 연주 ▲로스꼬레아나 클래식기타 ▲양주시국안단 해경 퓨전국악 ▲양정렬교수의 뮤지컬 공연 ▲김문수, 고신애의 이탈리아 칸초네 향연 등을 선보여 1회 공연마다 시청을 찾은 시민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시가 조사한 설문대상자 217명 중 98%가 지속적인 개최를 희망할 만큼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시는 내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내방객들 뿐 아니라 심신에 지친 공무원과 시민들이 함께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금요정오 음악회는 황금시간대 시청 내방객들을 위한 음악회를 열어 문화의 저변확대를 통한 대중화와 다양한 접근을 위해 최근 들어 유행이 되고 있는 음악회다.  양주 권태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