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조직원 6명 추가 검거
폭력조직원 6명 추가 검거
  • 박주용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10.24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방경찰청, 다른 폭력조직원에 흉기 휘두른 혐의

경찰이 인천 도심 한복판에서 다른파 폭력조직원에게 흉기를 휘두른 폭력조직원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난투극에 가담한 6명을 추가 검거했다.
인천지방경찰청은 다른 폭력조직의 조직원을 흉기로 수차례 찔러 살해하려 한 혐의(살인미수)로 폭력조직 A파 조직원 B(34)씨에 대해 23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또 B씨에 대항해 난투극에 가담한 C(33)씨 등 D파 조직원 6명을 추가 검거해 수사하고 있다.
 B씨는 지난 21일 오후 11시50분께 인천시 남동구 길병원 장례식장 앞에서 A파에 있다가 D파로 소속을 바꾼 폭력조직원 E(34)씨의 어깨 등을 흉기로 2~3차례 찔러 살해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교통사고로 숨진 D파 소속 조직원의 부인을 조문하기 위해 장례식장에 모여 있던 이 파 조직원 100여명은 E씨의 부상 소식에 격앙돼 식장 밖에 집결했다.
 A파 조직원 30여명도 연락을 받고 속속 현장에 모이며 양측 간에 일촉즉발의 대치 상황이 한동안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현장 CCTV를 분석해 폭력에 가담한 양쪽 폭력조직원 11명의 인적 사항을 추가로 특정했으며, 사건 연루자를 계속 확인하고 있다.
한편 경찰청은 이 사건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 책임을 물어 안영수 인천 남동경찰서장을 직위해제하고 이 경찰서 형사과장과 강력팀장ㆍ상황실장ㆍ관할 지구대 순찰팀장을 중징계하기로 했다.   인천 박주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