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민축구단 깃발 올린다
파주시민축구단 깃발 올린다
  • 정명달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2.02.12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16일 창단…우수 선수 발굴 등 명문 클럽 도약

파주시는 축구저변을 확대하고 스포츠 선도도시로서의 시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오는 16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파주시민축구단을 창단할 계획이다.
시민축구단 창단으로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볼거리를 제공하여 시민화합과 축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전국 최고의 축구 인프라가 구축된 스포츠 도시임을 알릴 계획이다.
이인재 파주시장을 구단주로, 류민석 단장과, 조덕증 감독, 오원재 코치, 선수 30명으로 구성된 파주시민축구단은 3월부터 K3리그에 출전하게 되며, 창단 첫해 우승을 목표로 축구문화 발전과 우수 선수 발굴을 통해 명문클럽으로 우뚝 서겠다는 각오를 다짐하고 있다.
K3리그는 K리그(프로축구리그), 내셔널리그(실업축구리그)등을 제외한 순수 국내 아마추어 축구 리그 중 최상위 수준으로, 대한민국 축구리그 시스템의 3부 리그로서 2007년도에 출범하여 전국적으로 16개 팀이 운영 중에 있으며, 경기도에는 6개 팀(남양주, 부천, 양주, 고양, 이천, 포천)이 K3리그에 참가하고 있다.지난해는 16개 팀이 참가하여 경주시민축구단이 우승을, 양주시민축구단이 준우승을 했으며, 2012년 리그에는 파주시민축구단 등 18개 팀이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파주 정명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