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찰청 후생문제 불감증"
"경기경찰청 후생문제 불감증"
  •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 승인 2006.10.2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 대추리 전·의경 '식중독 대책' 추궁
[행자위 국정감사] 정두언 의원 "전·의경들 생활 열악"

평택시 대추리 미군기지 이전 예정지에서 경비 근무를 담당하고 있는 전.의경들이 지난 6.7월 도시락을 먹고 집단 식중독 증세를 보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19일 국회 행정자치위원회 소속 정두언 의원(한나라당, 서울 서대문을)이 경기지방경찰청 국정감사에 자료에 따르면 지난 6월 21일 오전 도시락을 먹은 전경 5명이 복통과 구토 증세를 호소해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

식중독 증세를 보인 전.의경은 이후에도 계속 발생해 지난 7월 6일 37명, 7월 12일 14명, 7월 22일 14명 등 지난 6월부터 7월 사이 전.의경 70여명이 도시락을 먹은 후 식중독 증세로 병원 치료를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당시 경찰은 해당 급식업체에 역학조사를 벌였으나 식중독균이 발견되지 않아 급식을 재개하도록 해 지난 11일 급식업체 선정위원회의 급식배제 결정이 내려지기 전까지 급식을 했다.

정두언 의원은 "평택 대추리 경비를 담당하는 전.의경들의 생활 실상은 믿기지 않을 정도로 열악하다"며 "잘못된 음식으로 식중독을 일으켰으면 바로 조사를 해서 업체를 바꾸든지 해야하는데 경기경찰청의 대응이 너무 허술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경기경찰청 관계자는 "여러 업체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아 특정업체의 제조과정에 문제가 있었다고 보기는 기온이 높아 보관과정에서 문제가 있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해명했다.

평택 / 이용화 기자 lyh@

경인매일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