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폭풍전야 도의회 감사 늦춰라
[사설]폭풍전야 도의회 감사 늦춰라
  •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 승인 2006.11.2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한나라 중진의원인 A씨가 선거법관련 혐의로 수사 선상에 올랐단다.

골프파동으로 도당 위원직을 박탈당한 전 한나라당 홍문종 위원장을 대신하여 5.31 선거 공천과 관련, 금품을 수수 받았다는 혐의가 빌미인 듯하다.

상임 위원장 중의 한 사람인 B의원은 도의원 선거 당시 지역 주민들에게 음식물을 제공한 혐의가 포착되어 사직의 수사선상에 올랐고 간사 직을 맡고 있는 C의원 과 또 다른 D의원도 각기 자신의 선거구 사무장이 대리 역으로 자원봉사자들에게 법정 수당 한도를 초과한 금품을 지급한 혐의가 들어나 역시 사직이 손을 댔단다.

이 외에도 수 십 명의 한나라 소속의원들이 선거법 위반 혐의로 경찰과 검찰에 분산되어 수사 계류 중이라니 행정감사 증인 한나라 도의원들이 몸을 사리게 하는 큰 악재다.

수사결과로 유무제가 가려지겠지만 의정 활동에 위축을 가져올 것이 뻔 한일이다.

도마 위에 오른 이 사태가 자신들의 신분에 관한 문제이니 업장을 짓누를 것이다.

필자는 이 와중에 다수 도의원들이 연계된 거서법 위반혐의를 탓할 겨를이 없다.

우연의 일치인지는 모르겠으나 이 악제가 지금 한창 도정 행정 감시 중에 터졌으니 안타깝기 그지없다.

안타깝다 함은 신분상에 하자가 있는 사람이 감사를 올곧게 치를 수 있냐는 것에 의문부를 던지는 안타까움이다.

수사대란 속에 감사를 강행한다면 이를 지켜보는 도민들은 겨 묻은 개와 코 묻은 개가 이런 구투로 터럭을 털어내자는 합작 행진곡으로 비유한 격이 아니겠는가.

어느 부류의 감사이건 감사자는 신분의 정도를 생명으로 삼는다.

그러니 지금은 감사에 임하는 도의원들은 결격사유가 세워져 있다. 의기 있는 전공련이 당신들 도의원들은 묻은 때를 씻고 오라고 한들 할 말이 없을 것이다.

한 즉 슨 경기도의회 행정 감사는 차수를 늦추어야 한다.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경인매일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