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장관 대농바이오 방문
농식품부 장관 대농바이오 방문
  • 정영석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3.01.1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서 새싹채소·산양산삼 막걸리 생산유통 등 청취

광주시에 위치한 새싹채소와 산양산삼 막걸리 생산 업체인 대농바이오(대표 황성헌)를 지난 16일 서규용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이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조억동 광주시장, 친환경연합회, 우리산양삼영농조합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장관은 새싹·베이비채소 및 산양산삼 막걸리 생산과정 및 유통현황을 청취하고, 새로운 소득작목 육성방안과 농가를 격려했다.
대농바이오는 새싹채소와 베이비 채소를 개발하고 품목을 30여종으로 다양화해서 생산 유통하고 있으며,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에만 부여되는 광주시 공동브랜드 “자연채”를 인증 받아 농협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GS슈퍼, 롯데슈퍼 등에 600여톤을 납품, 연간매출액 60억원을 올리고 있다.
또한, 팔당수계 청정지역으로 산양산삼 재배 최적지인 지리적 특성을 활용해 산양산삼 재배지를 집단화하고 퇴촌면 관음리에 산양산삼 막걸리 공장을 설립, 산삼가득 막걸리, 산양산삼 농축액 등 제품개발에 주력함으로써 우리술 품평회에서 경기도 1위를 수상하는 등 기능성 막걸리생산 선도업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조시장은 서장관과 함께 새싹채소 농장과 산양산삼 막걸리 공장을 시찰한 뒤 시설현대화를 통한 고부가가치 상품개발 및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중앙정부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이에 서장관은 어려운 농업 여건속에서도 특화된 작물재배와 소득원 개발로 선진농업에 앞장서고 있는 관계 농업인을 격려하고 현장여건과 농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농산물수입개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광주 정영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