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4월부터 주정차과태료 민원서비스 홈피 오픈
동두천시, 4월부터 주정차과태료 민원서비스 홈피 오픈
  • 김해수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3.03.27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시장 오세창)에서는 오는 4월 1일부터 주정차과태료 민원서비스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차량 운전자들이 주·정차 위반을 했을 때 시청이나 은행방문 또는 계좌이체를 통해서만 과태료 납부가 가능했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이 발생했었다.
또한, 피치 못할 사정을 설명하기 위해 의견진술을 할 때에도 시청을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를 이용해야 했기 때문에 방문할 시간이 없거나 팩스가 없는 경우에는 불편한 문제점이 있었다.
동두천시에서는 이러한 시간적, 공간적 문제점을 해결하고 원활하며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위해 ‘주정차과태료 민원서비스 홈페이지’를 오픈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주정차과태료 민원서비스 홈페이지’에서는 주정차 단속내역 및 납부내역 확인, 실시간 신용카드 납부 기능, 의견진술 및 이의신청 공간 등을 제공하며 동두천시의 선진 교통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동두천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오픈하는 주정차과태료 민원서비스 홈페이지는 실시간으로 과태료 현황 및 납부사실을 확인할 수 있고, 의견진술 및 이의신청을 쉽게 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이용자가 편리하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카드 분할납부 및 실시간 계좌이체 등 다양한 납부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활용 바란다.”는 당부의 말을 함께 전했다. 
동두천 김해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