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남양주시 주민자치아카데미 개최
제4기 남양주시 주민자치아카데미 개최
  • 최달수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3.10.3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제4기 남양주시 주민자치아카데미’수료식을 지난 29일에 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 가졌다.
주민자치아카데미 교육은 지난 8월28일부터 총8회로 실시되었으며, 수료식에는 이석우 남양주시장과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읍면동에서 선발된 주민자치위원 53명이‘제4기 남양주시 주민자치아카데미’교육을 이수했다.
매년 신임 주민자치위원들을 교육생으로 모집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제1기부터 제4기까지 교육을 이수한 위원은 총 231명이다, 교육내용으로는 전문가의 특강과 지역자원 활용하기 워크숍으로 진행되어 주민자치위원으로서 기본역량을 갖출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그리고 현장학습은 울산광역시에서 개최된 제12회 주민자치박람회에 참석하여 전국에서 출품한 우수사례를 보고, 배울 수 있어 매우 큰 의미가 있었다.
담당 직원은 “주민자치박람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참여한 와부읍주민자치센터의‘주부&실버 에어로빅팀’을 현장에서 함께 응원하고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애향심과 자부심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우수사례부문에서도 평내동주민자치센터가 최고의 상인 대상(국무총리상)과 호평동주민자치센터 평생학습부문 최우수상(안행부장관상)을 수상하여 주민자치아카데미 교육생으로서 보고 배움을 넘어 기쁨을 함께한 소중한 시간을 가져 오래도록 간직 할 수 있는 추억을 가지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남양주 최달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