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가학광산동굴 얼음썰매장 개장
광명가학광산동굴 얼음썰매장 개장
  • 하상선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1.1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지난 12일 광명가학광산동굴(이하 광명동굴) 입구 부근에 설치한 얼음썰매장에서 개장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장 첫날에는 어린이와 부모 등 300여 명이 찾아와 얼음썰매를 즐겼다.
이번에 개장한 얼음썰매장은 광명동굴 앞 유휴공간 397㎡에 1m 높이의 물막이벽을 설치한 후 자연결빙해 조성했으며, 얼음썰매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해 썰매 50개를 비치하고 이용 시민들의 편의를 도모하기도 했다.
금년에 첫 운영되는 얼음썰매장은 1월 12일부터 해빙기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평일, 주말 등 언제나 이용가능 하며 이용료는 무료이다. 방문 전 광명동굴 홈페이지(http://cavern.gm.go.kr/) 공지사항 및 전화(02-2680-6550)로 자연결빙 여부를 확인하면 큰 불편이 없다.  
개장 첫날 이른 아침부터 얼음썰매를 타기 위하여 방문한 김성윤, 김태윤 어린이 등 일가족 4명(소하동 거주)은“개장 첫 날이라 사람들이 많이 올 것 같아 서둘러 왔다”며,“광명시에서 이런 얼음썰매장도 만들어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해 썰매를 탈 수 있어서 너무 좋고, 자주 오겠다”고 말했으며, 김정은 어린이 등 일가족 3명(인천 부평동)은“겨울방학을 맞아서 아이에게 동굴을 보여 주기 위해서 왔는데, 동굴도 보고, 얼음썰매도 탈 수 있어서, 오랜만에 부모 역할을 한 것 같아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앞으로 가학산 및 광명동굴에 관람객을 위한 각종 편익시설과 피크닉장, 에코 어드벤처, 암벽 등반코스 등의 다양한 관람시설을 설치하고, 광명동굴 내부에도 갤러리, 공연장, 와인 등 발효식품 저장고 등 복합문화관광시설을 설치할 예정인데, 얼음썰매장 개장은 그 시작의 일부분”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은 평소보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광명동굴에 2,364명의 관람객이 방문하기도 하여, 100만명 관람객 돌파의 신기원이 되는 해가 되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런 관측이 나오기도 했다.
광명 하상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