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AG 성공을 위하여” 식품접객업소 위생 개선
“인천AG 성공을 위하여” 식품접객업소 위생 개선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3.1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올해 개최되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대비해 3월부터 8월까지 식품접객업소 위생환경 개선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아시아인의 대축제인 이번 아시아경기대회에 선수, 임원 등 2만여명이 참가하게 되고 수많은 관광객이 인천시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들이 이용하게 될 일반음식점을 중심으로 개인위생 개선과 영업장의 위생적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시는 우선 경기장 주변을 비롯해 숙박업소와 연계된 식당 및 관광 방문 가능지역 일반음식점 3,561개소를 중점 위생 환경개선 관리 업소로 선정해 중점 관리할 계획이다.
3월부터 시가 400개소를 담당하고 나머지 업소는 군·구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운영해 1차적으로 위생복 착용 등 개인 위생상태와 업소의 위생환경을 점검하는 한편, 영업주의 자율적 개선을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부적합업소에 대해서는 별도로 관리해 2차적으로 담당공무원이 현장 확인을 통해 부적합 개선여부를 확인하고, 미이행 업소에 대해서는 행정처분을 통해 개선되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시는 이번 위생환경개선을 5월에 개최되는 제4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식품위생관리와 연계 실시해 쾌적한 위생환경 제공과 바가지 요금 받지 않기, 믿고 먹을 수 있는 먹을거리 제공하기 등을 적극 홍보하고 계도하는 등 올해 연속적으로 개최되는 국내·국제행사의 식품위생 영업주의 협조와 전 시민의 동참하는 분위기를 유도할 예정이다.
인천시 관계자는“인천을 방문하는 국내·외 선수·임원과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다양한 인천의 맛과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