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보조사업 효율성 높이기 의왕시 공무원 실무교육 실시
민간보조사업 효율성 높이기 의왕시 공무원 실무교육 실시
  • 김남욱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3.2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에서는 지난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간보조사업자와 보조금업무 담당공무원들을 대상으로‘민간보조사업 추진 실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약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한 이번 교육은 보조금 관련 규정 및 행정 절차에 대한 이해를 돕고, 보조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보조금사업의 선정 및 신청에서부터 집행 및 정산 절차에 이르기까지 보조금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지난 몇 년간 보조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지적되었던 주요 사례들을 중점적으로 설명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에서는 이번 교육의 목적이 민간에 대한 보조금 지원사업의 중요성 인식과 함께 추진 절차 등에 대한 이해를 높여 보조금 사용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보조금 집행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있다고 하였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참석자들에 대한 격려사에서“현장에서 보조사업을 추진하는 민간 보조사업자와 보조금 담당공무원들이 한 자리에서 교육을 받음으로써 상호간에 소통하는 기회와 함께 보조사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우는 계기로 삼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이번 교육을 계기로 올 해 민간보조사업이 잘 추진되어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서는 “앞으로도 보조사업 추진과 관련한 실무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도와 보조사업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역점을 두고 보다 실속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의왕 김남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