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청년·중장년』계층별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양평군, 『청년·중장년』계층별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권길행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5.09.1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구직자의 취업의욕 고취 및 구직기술 향상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각 계층별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청년층 및 중장년층 2가지로 각 과정당 15명씩 총 30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경기도와 양평군이 주최하고, 취업전문기관인 ㈜유노컨설팅 주관으로 운영되며 교육으로 구직자 개인별로 취업전문 컨설턴트가 배치돼 구직자의 특성과 적성에 맞는 개별 컨설팅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도록 지원해주는 특화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계층별로 맞춤형 프로그램(성공적 취업전략, 자기탐색, 채용동향, 직업선호도 검사, 면접 컨설팅, 경력기술서 작성법)을 통해 구직기술을 향상시켜 취업을 도울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의 참여자 모집기간은 17일까지이고, 선착순 접수로 접수일 현재 양평군에 거주하여야 하며, 취업 중이거나 기존에 시행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및 중도 포기자는 제외된다. 모집대상은 청년뉴딜프로그램은 만19세이상 만34세미만, 중장년 재취업프로그램은 만35세이상 만55세 미만인 취업상태에 있지 않은 구직자이다.

양평군청 지역경제과 일자리센터에서 방문 접수만 가능하며, 교육은 각각 청년층 21일부터 9월24일까지, 중장년층 10월 13일부터 10월 16일까지 진행된다. 그룹별 취업역량교육(주4회 4시간)으로 진행되며, 교육 수료자에 대해서는 취업장려금 20만원도 지급된다.

양평 권길행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