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국립철도박물관 유치위원회 출범
의왕시 국립철도박물관 유치위원회 출범
  • 권영창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2.24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가 정부가 추진 중인 국립철도박물관 유치를 위해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국립철도박물관 의왕시 유치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유치활동에 나섰다.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전경숙 시의회의장, 송문석 한국철도대학 학장, 이재성 한국철도공사 인재개발원장, 유치위원회 위원 및 시민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는 경과보고 및 결의문 낭독, 구호제창과 서명운동 등으로 진행됐다.
 

이봉환 유치위원장은 “후대에 길이 남을 철도의 역사적 유물과 가치를 지닌 국립철도박물관 유치를 위해 앞으로 시민 공감대 형성과 사회적 분위기 확산 등 대대적인 홍보 및 서명 운동을 활발하게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결의문에서는 ‘경부선 개통 당시부터 대한민국 철도역사의 한 축을 형성하며 철도여객 및 화물수송의 거점으로 성장 발전해 온 철도산업· 문화의 요충지인 의왕시에 박물관이 유치될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의왕시는 사통팔달의 교통망과 수도권 배후인구 2천6백만의 강력한 집객력을 두루 갖춘 곳이고, 세계적 수준의 철도관련 핵심시설들까지 한 곳에 집약되어 있어 박물관 입지에 최적화된 곳”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성제 시장은 “유치위원회를 중심으로 시민들의 뜻을 하나로 모으고 다각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하는데 앞장서 주길 바란다”며, “유치 경쟁에 뛰어든 다른 도시들과 차별화된 전략과 경쟁력으로 후세에 길이 남을 문화유산인 국립철도박물관이 반드시 의왕시에 건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왕=권영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