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2년 연속 수상
의왕시,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2년 연속 수상
  • 김두호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11.2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가 23일 서울 태평로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9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은 전국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 채널과 콘텐츠, 소셜프로모션 및 소셜마케팅 효과 등을 평가해 고객과 원활한 소통에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의왕시는 블로그와 트위터 등 다양한 미디어로 주요 소식을 친근하게 전달하고 시와 시민의 가교 역할을 하는 SNS서포터즈를 효율적으로 운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민으로 구성된 SNS서포터즈들은 지역소식과 행사를 알리고 주변 감동 스토리를 발굴해 전달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의왕시는 이와 함께 매체별 맞춤형 홍보 및 콘텐츠 확산으로 시민 참여를 유도하는 등 소통과 공감 행정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2015, 2016년 2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한 것은 시민들이 시정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시정을 연결하는 소통의 장을 넓혀 시민과 의견을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