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아동들 바라산휴양림서 놀아요
어린이집 아동들 바라산휴양림서 놀아요
  • 김두호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11.2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 바라산자연휴양림은 23일 휴양림 세미나실에서 문병기 의왕도시공사 팀장과 의왕시 어린이집 2곳(의왕하늘사랑어린이집, 솔지어린이집)의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바라산자연휴양림 숲해설 및 목공체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어린이들에게 자연과 숲을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교육장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바라산자연휴양림측은 휴양림에 상주하는 숲해설가 4명과 목공지도사가 아이들에게 야생화 및 수목에 얽힌 재미있는 숲스토리를 해설해 주고, 유아 숲체험장의 낙엽을 이용한 다양한 놀이와 각종 동물 모형 만들기, 목공예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도 제공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휴양림에 조성된 수목에 대한 다양한 해설 ▲휴양림 내 유아숲체험장 활용 ▲숲놀이와 관련된 쾌적한 장소 제공 ▲목공예 체험 진행 등이다. 협약에 의한 체험수업은 어린이 안전을 위해 선생님과 동행하는 현장학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의왕도시공사 관계자는 “업무협약을 맺은 어린이집 어린이들에게 숲치유교실을 운영하고 수생태 및 야생화단지 관찰 등의 자연친화적인 체험장을 적극 제공할 계획”이라며 “의왕시민의 행복파트너로써 고객만족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도권에서 보기 힘든 편리한 접근성을 가진 의왕바라산자연휴양림의 체험시설 이용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휴양림 이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바라산자연휴양림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31-8086-7487)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