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도입은 대통령과 당의 약속”
우원식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도입은 대통령과 당의 약속”
  • 전영수 기자 god481113@kmaeil.com
  • 승인 2021.04.2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이사제는 세계적으로 검증된 경영참가 모델”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서울 중구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사무실을 방문해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도입은 대통령과 당이 수없이 약속하고 협의한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우원식 의원실)

(경인매일=전영수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서울 중구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사무실을 방문해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도입은 대통령과 당이 수없이 약속하고 협의한 것이다”고 말했다.

우 후보는 “노동이사제는 일터 민주주의의 정착을 위해 세계적으로 검증된 노동자 경영참가 모델, 공공기관 노동이사제 도입은 문재인 대통령과 우리 당이 수없이 약속하고 협의한 것으로 지체할 이유가 없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 후보는 “금융노조를 비롯한 한국노총 공공부문 노동조합 협의회와 논의하여 최대한 빨리 노동이사제 도입과 공공기관 운영위원회의 독립성과 민주성을 강화하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직접 대표 발의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일명 ‘네이버법’에 관해서는 "당사자인 금융노조는 물론 금융소비자단체 등과 충분한 협의 절차를 거칠 수 있도록 원칙을 제대로 세우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우 후보는 “금융산업에는 많은 여성 노동자들이 종사하고 있다”며 일·가정 양립을 위한 정책과 제도, 돌봄의 공공성 강화 등 보육서비스 체계 확립, 일하는 여성을 향한 사회적 인식 개선으로 남녀 모두 일과 육아를 함께 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목표로 정책 수립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우원식 후보는 ‘노동이사제 도입’, ‘금융산업 총고용 유지대책’ 등 금융노조의 10대 현안에 대해 경청하고 향후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전영수 기자
전영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god481113@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