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창조산업진흥원, 반부패-청렴서약 결의대회 개최
안양창조산업진흥원, 반부패-청렴서약 결의대회 개최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1.07.09 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무와 관련 법과 원칙 준수, 공익 우선, 부당 이익 추구 않기 등 성실한 청렴 이행에 앞장설 것 약속...
안양창조산업진흥원이 반부패 청렴의식을 높이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청렴서약 결의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안양창조산업진흥원이 반부패 청렴의식을 높이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청렴서약 결의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안양=김두호기자) 안양창조산업진흥원(원장 김흥규)은 최근 반부패 청렴의식을 높이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청렴서약 결의대회를 실시했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임직원들은 반부패·청렴서약 낭독과 청렴실천 구호 제창을 통해 청렴하고 깨끗한 사회 조성을 위한 부정부패 척결과 공정한 사회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직무와 관련,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공익을 우선하며 부당한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 등 성실한 청렴 이행에 앞장설 것을 약속하며, 청렴 실천에 대한 직원들의 공감대를 강화하고 실천의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부패 청렴 결의문' 선서를 시작으로 공정한 직무수행, 부정청탁 및 금품 수수금지, 갑질 근절 등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사항들을 서약함으로써 공직자의 청렴의지를 다시 한 번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진흥원은 반부패 청렴협의회 도입 운영과 청렴활동 TF팀 운영 등 청렴소통 강화와 반부패 시책추진 모니터링, 청렴간담회 운영, 청렴과제 공모, 갑질 등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청렴문화 확산 홍보 캠페인 등 다양한 제도를 통해 청렴의 일상화를 연중 추진하고 있다.

김흥규 진흥원장은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으로 부정부패를 없애고, 투명하고 깨끗한 공직 문화가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결의대회를 통해 직원 모두가 청렴의식을 생활화하고 스스로 솔선수범하며 청렴의지를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