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수시모집 지원 대비 마지막‘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 개최
인하대, 수시모집 지원 대비 마지막‘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1.08.24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가 알아야 할 대입지원 최종전략 및 입시결과 분석 주제
학과 교수, 현직 교사, 입학사정관의 특강 및 토크콘서트 진행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 운영, 해당 강의자료 배포 예정
비대면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아카데미 화면. 사진제공=인하대

(인천=김정호기자)인하대학교가 대입을 준비하는 자녀의 학부모들을 위해 수시모집 지원 대비 ‘2021년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 최종회를 오는 28일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한다.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는 인하대가 학부모와 고교생들이 꼭 알아야 하는 전형 준비 방법, 다양한 전공의 진로진학 정보를 입학사정관, 학과 교수, 교사 등을 통해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018년부터 교육부의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학부모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인하대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는 지난 5월부터 시작하여 총 7회차를 진행, 오는 28일 마지막 8회차를 앞두고 있다.

지난 5월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송도컨벤시아에서 회차당 30명으로 제한하여 소규모 대면형식으로 운영했고, 7월부터는 코로나19가 재확산됨에 따라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비대면형)으로 전환하여 운영하였다.

이번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 최종회는 크게 3부로 나뉘어 진행한다.

▲ 1부 대학 교수가 진행하는 ‘학과선택이 우리 아이의 미래를 바꾼다’ 인하대학교 첨단SW융합학부편 ▲ 2부 고교 교사가 진행하는 ‘학부모가 알아야 할 대학 입시 최종 전략’ 진학특강 ▲ 3부 입학사정관이 진행하는 2022학년도 대입전형안내 및 입시결과 분석 등에 대해 안내해 수시 원서 접수를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진로진학 준비를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취득할 수 있다.

이후 프로그램 마지막에는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또한, 인하대 입학처는 원활한 실시간 스트리밍 시청과 입학 정보 제공을 위해 신청자를 대상으로 강의자료를 온라인으로 배포하고 있다.

김현정 인하대 입학처장은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도입 후 다양한 학과 안내와 대입 준비 방법 등 꼭 필요한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수시 원서접수를 앞두고 대입 지원전략 수립으로 힘들어하실 학부모님과 수험생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인하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 신청자에게는 실시간 스트리밍을 시청할 수 있는 강의url과 자료를 보내드릴 예정이다. 문의 사항은 인하대 입학처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