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립미술관, 2022 ‘팝콘(Popcon) 스튜디오’ 새롭게 개편 운영
양평군립미술관, 2022 ‘팝콘(Popcon) 스튜디오’ 새롭게 개편 운영
  • 신현철 기자 mtblue62@naver.com
  • 승인 2022.03.2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립미술관은 컨테이너를 활용해 전시공간을 조성하는 '2022 컨테이너 아트랩-팝콘스튜디오' 전시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양평군)
양평군립미술관은 컨테이너를 활용해 전시공간을 조성하는 '2022 컨테이너 아트랩-팝콘스튜디오' 전시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양평군)

[양평=신현철기자] 양평군립미술관은 컨테이너를 활용해 전시공간을 조성하는 '2022 컨테이너 아트랩-팝콘스튜디오' 전시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양평군립미술관은 2020년부터 컨테이너 아트랩 사업을 추진하며 양평거주 청년작가들의 창작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 내에서 예술가로서 성장하는 계기를 만드는 특화 사업을 꾸준히 시행해왔다고 전했다.

지난 2년간 평면, 입체, 공예 등 각 분야의 예술가 60여 명이 함께했던 양평군립미술관 컨테이너 전시는 2022년을 맞아 ‘팝콘(Popcon) 스튜디오’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개편되어 운영할 예정이다.

‘2022 컨테이너 아트랩 - 팝콘(POPCON) 스튜디오’는 팝업 스토어(Pop-up store)와 컨테이너(Container)의 합성어이자, 팝콘처럼 통통 튀는 신선하고 실험적인 청년작가의 전시를 표상하는 단어로 옥수수 알갱이가 뜨거운 기름 속에 빠져 순식간에 부풀어 오르듯, 지역 미술관을 만나 팝콘처럼 터져나가는 작가들의 전시와 워크숍으로 실시한다.

매월 3개의 컨테이너(RED동, YELLOW동, BLUE동)에 각 1명, 총 3명의 작가가 참여해 전시로만 진행되던 기존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매월 1명의 전시작가가 2개의 컨테이너 전시(RED/BLUE)와 1개의 오픈 스튜디오(YELLOW)를 모두 운영한다. 오픈 스튜디오는 전시기간 중 일정기간 작가가 상주하며 임시 작업실이 되고 지역연구를 기반으로 한 창작 워크숍이 진행될 계획이다.

전시는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12월에는 문학작가와 함께 7개월의 전시를 아우르는 스토리텔링 형 아카이브 전시를 실시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양평군에 거주하거나 작업실을 두고 있는 만 45세 이하의 7명의 청년작가로 신진작가, 저소득 작가, 장애인 작가 등을 우대하며, 신청접수는 군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미술관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