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동네한바퀴 연안부두 환경정화 활동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동네한바퀴 연안부두 환경정화 활동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4.26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축산물가공사업소 참여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가 연안부두 일대에서 농협경제지주(주) 축산물가공사업소와 동네한바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사진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중구자원봉사센터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연안부두 일대에서 농협경제지주(주) 축산물가공사업소와 동네한바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활동을 실시한 연안부두는 전국에서 올라오는 활어수송 차량들의 도로훼손 및 수질오염, 일반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 무단 투기 등으로 심각한 환경오염의 문제가 대두되는 대표적인 지역이다.

이에 중구자원봉사센터는 탄소중립 및 ESG 경영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농협경제지주(주) 축산물가공사업소 직원들과 연안부두 일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생활폐기물과 일반쓰레기 등을 집중 수거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농협경제지주(주) 축산물가공사업소 김진홍 소장은“사업소가 연안부두 근처임에도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지 못했는데 이번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연안부두 환경 문제의 심각성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상기시키는 계기가 됐고 깨끗한 연안부두 조성에 동참하여 매우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당일 활동을 담당한 중구자원봉사센터 고미연 사회복지사는 “연안부두는 환경 개선이 가장 필요한 지역으로 쾌적하고 깨끗한 연안부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봉사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며 중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27일, 28일 양일간 한중문화관에서 환경보호 부스운영으로 지역 주민 대상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추후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