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 고혈압·당뇨 예방관리교실 운영
남양주풍양보건소, 고혈압·당뇨 예방관리교실 운영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07.0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만성질환이 있어도 건강한 삶을 누리는 방법!
남양주풍양보건소는 만성질환을 가진 시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8일부터 고혈압·당뇨 예방관리교실(이하 고당교실)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딘=남양주시)
남양주풍양보건소는 만성질환을 가진 시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8일부터 고혈압·당뇨 예방관리교실(이하 고당교실)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조태인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는 만성질환을 가진 시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8일부터 고혈압·당뇨 예방관리교실(이하 고당교실) 교육생을 모집한다.

고당교실은 오는 26일부터 8주간 주 1회씩 오남·별내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각각 진행된다. 30세 이상 남양주시민이라면 누구든 신청 가능하나 지원자가 많은 경우에는 고혈압, 당뇨 환자를 우선 선발한다.

고당교실에선 고혈압과 당뇨에 대한 이론교육과 함께 발 건강 관리를 위한 실습과 운동을 병행 실시할 예정이며, 고당교실 교육 시작 전과 후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및 체성분을 측정해 건강상태를 비교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신현주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고혈압,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은 뇌졸중, 심근경색과 같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질환이지만 생활 속 건강관리를 충분히 수행한다면 심각한 질환의 발생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라며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