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김학철기자]인천시 옹진군은 민선8기 공약사항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점검할 ‘공약이행평가단’을 오는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17일 군에 따르면 평가단은 단장, 부단장 각 1명씩을 포함해 15명 내외로 구성되며, 민선8기 문경복 군수 재임기간 동안 공약사항 세부 실천과제에 대한 의견제시, 공약이행·시행 점검, 공약 변경·심의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매니페스토 전문가, 군민, 사회단체원, 대학교수 등 공약 이행 평가를 성실히 수행하고 군정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사람 ▲ 특정 정당이나 정치적 목적을 위해 활동하지 않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군민은 옹진군청 홈페이지에서 ‘공약이행평가단’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여 옹진군청 기획조정실로 직접 방문 하거나, FAX, E-mail로 제출 할 수 있으며, 선정 결과는 개별 통보한다.
옹진군수(문경복)는 “민선8기 공약이행 평가단은 군정 발전을 위한 군민 소통창구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며 공약이행을 점검 할 수 있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약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매일 - 세력에 타협하지 않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