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보건소, 영유아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실시
연수구 보건소, 영유아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실시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3.02.11 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후 6개월에서 4세…면역 저하자 등 고위험군 접종 적극 권고
13일부터 당일접종, 20일부터 예약 접종 가능…선제 대응 필요
인천 연수구청 전경. 사진제공=연수구청

[인천=김만수기자]인천 연수구 보건소는 그동안 접종기회가 없었던 생후 6개월부터 4세까지 영유아를 대상으로 오는 13일부터 코로나19 화이자 백신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겨울철 재유행 지속에 따라 0~4세 영유아 확진자 수와 재감염 비율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영유아는 증상일‧진단일로부터 사망일까지의 기간이 매우 짧아 적기에 적절한 의료조치가 어려울 수 있어 예방접종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고용량 스테로이드치료나 항암치료를 받고 있는 심각한 면역 저하자 ▲골수‧조혈모세포 이식 및 CAR-T 요법을 받고 있는 경우 ▲만성질환자 ▲중증뇌성마비 ▲다운증후군 등 고위험군은 예방접종 적극 권고 대상이다.

오는 13일부터 당일 의료기관 연락 후 접종하는 당일접종이 가능하며, 20일부터는 온라인(보호자 대리예약,과 전화(지자체 콜센터 행정복지센터를 통한 방문예약 등 예약접종이 가능하다.

영유아 기초접종은 8주(56일) 간격으로 총 3회 접종해야 하며, 접종 시 보호자 또는 법정대리인이 반드시 동행해야 한다.

연수구 내 영유아 예방접종이 가능한 의료기관은 총 5곳으로 영유아 진료와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이 있는 위탁 의료기관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영유아는 다른 소아청소년보다 입원율과 치명률이 높아 상대적으로 더 위험하다.” 라며 “예방접종을 통해서 코로나19감염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