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소년수련원, ‘기후 정상회담’ 참가단체 모집
경기도 청소년수련원, ‘기후 정상회담’ 참가단체 모집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3.02.2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 청소년수련원, 기후 위기 이해 프로그램 ‘기후정상회담’ 참가단체 선착순 모집
- 운영 대상: 경기도 내 고등학생 및 고등학교급 청소년 단체 1,000명 내외
- 운영 기간: 3~12월 / 신청 기간 : 2월 21일(화) ~ 모집 마감 시
- 주요 활동: 세계기후변화협상게임(시스템사고 기반 기후위기 토론, 협상 시뮬레이션 게임)
- 운영 장소: 신청학교(대면) 또는 비대면 온라인(ZOOM) 중 선택
- 참가비: 무료(강사비, 프로그램 운영사항 등 지원)
(사진=경기도)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기후 위기 문제를 토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기후 정상회담’에 참가할 고등학생 단체를 21일부터 모집한다.(사진=경기도)

[경인매일=유형수기자]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기후 위기 문제를 토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기후 정상회담’에 참가할 고등학생 단체를 21일부터 모집한다.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 내 고등학생 및 고등학교급 청소년 단체를 대상으로 1,0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은 시스템리더십교육센터와 연계해 진행하며, 1회 운영 인원은 30~60명이다.

참가자는 미국, 중국 등 6개 국가 대표, 환경운동가, 기자단 등 역할을 맡아 기후변화 협상 목표 제시, 1·2차 협상, 협상 결과에 대한 피드백 등을 하는 ‘세계 기후변화 협상 게임’을 수행한다. 더불어 각 참가자의 진로와 기후 위기에 대한 연관성 등을 찾아보는 시간도 갖는다.

운영방식은 대면 교육과 비대면 교육 중 선택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청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누리집 공지사항 확인 후 신청서 링크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문의 사항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활동기획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기후 정상회담은 기후 위기 시대, 탄소중립 실현이 전 세계적 관심사인 가운데 ‘기후 위기’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으로 진행되어 참가 학생과 교사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