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시장, 보육인 격려와 아이 위한 도시 조성 당부
유정복 시장, 보육인 격려와 아이 위한 도시 조성 당부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2.22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어린이집연합회 제12대·제13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열려
인천시청 전경. 사진제공=인천시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는 유정복 시장이 22일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개최된 ‘인천시 어린이집연합회 제12대·제13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인천 보육인들에게 격려와 감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연합회는 인천시 어린이집을 회원으로 하는 비영리민간단체로, 1월 말 기준 관내 어린이집 1,700여개소 중 60% 가량인 1,005개소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 인천의 어린이집 관련 단체 중 가장 규모가 크고 대표성을 지닌 단체라 할 수 있다.

유 시장은 먼저 이임하는 전영주 제12대 회장(미추홀구 동화나라어린이집 원장)에게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전영주 전임 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2020년 3월부터 2023년 2월까지 3년 간 회장직을 맡아 어린이집 방역과 영유아의 건강 유지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지난해 9월에는 코로나19로 인해 한 동안 열리지 못 했던 ‘인천시 보육인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 보육인들의 결속을 다지고 사기를 올린 바 있다.

이어 유 시장은 새로 취임하는 이상혁 제13대 회장(연수구 선학어린이집 원장)에게는 기대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오는 3월부터 3년 간 연합회를 이끌게 될 이상혁 신임 회장은, 과거 제10대 연합회장 직을 수행한 경험이 있다.

그간의 경험을 살려 안정적으로 연합회를 이끌고, 시와 협력해 더 나은 보육 환경을 만들어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 시장은 이날 행사에서 이·취임 회장에 대한 격려와 감사를 표한 것 외에도, “녹록지 않은 환경 속에서도 영유아 보육에 힘쓰고 있는 일선 보육인들이 자긍심을 갖고 일해주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으며, 앞으로도 “시와 연합회가 활발하게 소통하며 인천을 아이들을 위한 도시로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