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자원봉사센터, '명예로운 이달의 봉사왕' 시상식 개최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명예로운 이달의 봉사왕' 시상식 개최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3.03.02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8일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봉사자 10명에 대하여 ‘명예로운 이달의 봉사왕’ 시상식을 개최했다.(사진=강화군)
강화군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8일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봉사자 10명에 대하여 ‘명예로운 이달의 봉사왕’ 시상식을 개최했다.(사진=강화군)

[강화=권영창기자] 강화군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8일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봉사자 10명에 대하여 ‘명예로운 이달의 봉사왕’ 시상식을 개최했다.

‘명예로운 이달의 봉사왕’은 매 분기마다 월별 최다 활동 횟수와 시간을 기록한 봉사자를 각각 선정하여 그간의 노고와 희생에 감사의 뜻을 표하는 상이다. 지난 해 부터는 학생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성인분야와 청소년분야를 나누어 시상하고 있다.

올해 1분기 시상에는 2022년 10월부터 12월까지 월별 최다 활동자에 대한 시상을 했다. 수상자는 성인분야 김경환(모범운전자회), 전종광(개인봉사자), 윤용훈(개인봉사자), 김용우(강화읍 자원봉사 상담가), 김갑식(개인봉사자), 안규회(강화문화협회) 이상 6명, 청소년 분야 윤현선(개인봉사자), 김다연(개인봉사자), 배규란(개인봉사자), 전지성(개인봉사자) 이상 4명으로 총 1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행사의 부상으로 인천시 농촌 융복합 6차 산업 제품인 홍삼절편과 블랙커리를 전달해 지역 특산물을 홍보했다. 관내 제조업체 및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착한소비를 지향하여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인정보상으로써 그 깊이를 더했다.

센터는 찾아가는 토탈 자원봉사의 날, 이불세탁, 방역 등 생활 밀착형 찾아가는 자원봉사 프로그램과 안녕 캠페인 등 군민 참여형 상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되는 이웃 없는 강화군 실현을 위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