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23년 레지오 어린이집 26개소 선정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23년 레지오 어린이집 26개소 선정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3.03.08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26개 어린이집과 MOU체결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관내 26개 어린이집을 레지오 어린이집으로 선정하고, 향후 레지오 교육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의왕시)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관내 26개 어린이집을 레지오 어린이집으로 선정하고, 향후 레지오 교육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의왕시)

[의왕=김두호기자]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관내 26개 어린이집을 레지오 어린이집으로 선정하고, 향후 레지오 교육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26개 어린이집: 갈미, 고천행복, 꿈초롱, 꿈터, 다솜, 리틀포일, 밝은누리, 백운누리, 백운솔빛, 백운푸르내, 백운하늘샘, 부곡, 서해그랑블, 아이맘, 에코빌아름, 오전, 왕곡, 의왕아이숲, 중앙, 청계꿈나래, 청솔, 초록꿈, 포레움, 포일, 해늘, 현대의왕직장 어린이집

레지오 어린이집은 2013년 3개소 4학급을 시작으로 2022년 23개소 84학급으로 운영됐으며, 올해 26개소 98학급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레지오 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레지오 접근법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사 교육을 수강할 수 있으며, 유관기관 견학과 기자재 대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원장과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학습공동체에 정기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원장의 장학 능력을 제고하고, 교사들의 놀이 협의를 통한 어린이집 간 상호교류의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센터관계자는 이러한 결과물을 시민 및 전국의 유아교육·보육관계자들과 공유하는 ‘기록작업 전시회’를 올해 11월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우리시의 레지오 교육 저변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보다 많은 관내 어린이집이 참여하고 혜택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