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탄현1동,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정성 가득한 밑반찬 나눔사업 시작
고양특례시 탄현1동,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정성 가득한 밑반찬 나눔사업 시작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3.04.1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랑가득 영양 한끼’사업…노인, 장애인가구 등 8명 대상
(사진=고양특례시)
고양특례시 탄현1동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12일 관내 취약계층에게 밑반찬, 국, 찌개 등을 전달하는 ‘사랑가득 영양 한끼’ 사업을 시작했다.(사진=고양특례시)

[고양=이기홍기자] 고양특례시 탄현1동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12일 관내 취약계층에게 밑반찬, 국, 찌개 등을 전달하는 ‘사랑가득 영양 한끼’ 사업을 시작했다.

‘사랑가득 영양 한끼’는 탄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홍점수) 의 특화사업이다. 

이 사업은 최근 경제 위기로 인한 가파른 물가상승과 장애 및 중증질환으로 식사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8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협약된 반찬가게에서 밑반찬, 국, 찌개 등을 가구 상황에 맞게 골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담당자가 배송하거나, 대상자가 반찬가게를 방문하여 직접 반찬을 고르며 자연스럽게 바깥으로 나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취약계층의 건강유지와 사회적 소통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번 첫 방문 배송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여하여 선정된 취약계층 가구의 안부를 살피고, 대상자들이 원하는 반찬 종류 등 의견을 적극 수렴하면서 지역사회복지의 민간 역할을 적극 수행했다.

양현종 탄현1동장은 “취약계층 가구를 위해 부족한 영양이 보충되는 메뉴를 선정하고, 선택의 기회를 주는 것도 나눔 복지의 큰 목적이다.”라며 “동 특화사업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