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미추홀구 전세사기 대책마련 위해 현장 방문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미추홀구 전세사기 대책마련 위해 현장 방문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4.20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이 미추홀구 전세사기 피해 현황 파악 및 지원 대책마련 위해 현장을 방문했다.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인천=김정호기자]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20일 인천 미추홀구 전세사기 피해 아파트 3곳을 방문해 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실의에 빠진 피해자 대표들을 위로했다.

이날 현장에는 김민석 정책위원회 의장을 비롯해 김성주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 맹성규 민생경제위기대책위원회 부동산 폭탄대응단장, 허종식 미추홀구갑 국회의원, 남영희 미추홀구을 지역위원장, 시·구의원, 시당 당직자 등이 참석하여 피해대책위 대표들을 만나 현재 진행사항과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전세사기 방지 및 피해자 보호를 위한 지원대책을 살폈다.

김민석 정책위의장은 "이번 문제는 저희들이 경험해 보지 못한 사회적인 성격의 재난"이라며 "장기적인 대책도 중요하지만, 당장의 피해를 구제하는 것이 시급하기 때문에 21일 3당 정책위 의장 회동에서 좋은 방안 나오도록 노력하겠다”고 뜻을 내비쳤다.

정훈태 사무처장은 “유명무실한 정부의 대책으로 극단적 선택을 하는 피해자가 늘어나고 있어 가슴이 아프다”며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뿐만 아니라 인천시당 차원에서도 피해자 구제 및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정부 측에 강력하게 촉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전세사기 사전 예방과 사후 피해자를 구제를 위해 전세사기 피해 접수센터 발족 및 주거권보장TF를 구성과 더불어 先지원 後구상권 청구 등 피해자들의 실질적 피해보상과 종합 주거대책 마련을 위해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